즐겨찾기 | 메인 로그인 | 회원가입 |  사이트맵 |  22 (회원 0)  

Home >  짧은 영상 >  토막 영상

 
작성일 : 15-06-03 06:19
   (3분 설교) 로마서 78 - 7로 죽고 8로 살다
트랙백
 글쓴이 : admin
    조회 : 16,043  



3분 설교

쉽게 말해서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도를 무장해제시키고 죽여내는 곳이어야지 사람과 사회를 보다 깨끗하고 성숙한 것으로 만들어 내는 곳이 아니에요. 참 듣기 언짢으시겠지만 교회는 그런 곳이 아니라니까요.

그래서 예수님께서 예루살렘 한 복판에서 죽으시는 거예요. 예루살렘이 뭐라 그랬어요? 옛 성전이에요. ‘얄라 샬롬’. 진리를 가리키는 건데 못 가리켜. 달을 봐, 그랬더니 손가락을 봐 가지고 말이죠. 예? 진리를 가리키는데 진리를 못 보고 껍데기만, 그게 예루살렘이에요. 율법이란 말에요. 그게. 그 한복판에서 죽으시는 거예요. 골고다가 예루살렘에 있는 산입니다. 옛 성전 한 복판에서 제물로 죽는 예수. 어떻게? 율법에 의해, 율법에 대해, 율법으로 죽는 거예요. 죄인으로 죽는 거예요. 죄로 죽는 거예요. 그 막벨라 밭 굴이 바로 애굽이요, 예루살렘이요, 소돔과 고모라요, 바벨론이란 말이에요. 그래서 광야, ‘싸데’에서 이스라엘이 이르렀을 때 다 죽는 거예요. 그거는 하나님이 그냥 괘씸해서 죽여 버린 게 아니라 당연히 죽어야 되는 거예요.

광야에서 뭐가 떨어졌는데? 만나, 말씀이 떨어지니까 그들의 육이 죽더라니까요. 악악거리면서 하나님의 뜻에 반대하던 그 육이 광야에서 죽더라는 거예요. 거기가 바로 애굽이었거든요. 그들은 애굽에서 어린 양과 함께 죽어서 나온 거예요. 어린 양이 죽어서 그들이 시퍼렇게 살아 나온 게 아니라 
어린 양이 죽고 그 죽음을 아는 자들이, 우리의 이야기로 바꿔서 이야기하는 거예요.

 그 죽음을 아는 자들이 아, 나는 그렇게 죽은 자구나! 알면 그 애굽에서 나오는 거라 라는 걸 가르쳐주기 위해 교회라는 곳에서 그들을 죽여 버리는 거라니까요. 말씀으로. 이걸 알면 너희들이 거기서 나오는 거야를 우리 보고 몸으로 경험하라는 거예요. 
그런데 그 말씀으로 나를 시퍼렇게 살리겠다고 하니 이게 무슨 복음이냐고요? 그게?

죽지 않으면 못 나와요. 자기가 죽은 자라는 것을 알지 못하면. 예수의 죽음이 뭐예요? 내가 죽은 자라는 걸 폭로하는 거라니까. 내가 되어 죽은 거예요. 예수님이요. 그러니까 내가 죽지 않으면, 죽은 자가 아니면 그거, 죽은 자라고 알지 못하면 거기서 못 나와요.

 그러니까 교회, 인생, 역사 모든 게 다 성도의 처음자리를 확실하게 제시하고 증명해주는 역할을 하는 거예요. 너희들이 도대체 뭔데 그걸 하려고 그러는 거야? 이렇게. 너희들은 이거야. 죽은 거. 하나님이 생기 안 부으면 그냥 ‘아다마’, ‘아파르’잖아? 그냥 흙이잖아? 이거 가르쳐 주시는 거라니까요. 그런데 그렇게 해서 아, 그렇구나, 나 죽은 거구나? 원래. 내 안에 그 진리 없으면 살아 있어도 죽은 거구나. 그런데 하나님이 그걸 아는 그 자를 살았다, 라고 한다니까요. 
그래 넌 인제 살은 거야! 그걸 ‘엘류드로우’, 해방이라 그래요. 자유라고 한단 말입니다. 그게 생명이에요. 죽음이 곧 자유고. 죽음이 곧 해방이며, 죽음이 곧 생명이라는 말입니다. 그런데 모두들 이 세상과 인간들을 살리겠다고 신앙생활들을 한다니까요. 그건 넌센스입니다. 그건 종교놀이에요. 놀이.

하나님은 모든 존재를 철저하게 처음자리로 돌려 버리세요. 하나님 이외의 모든 존재는 죽음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생기를 받아 존재화 되는 거예요. 그런데 그 하나님을 빼버리고 내가 주체가 되고 내가 주인이 돼서 살면 그게 곧 죽음이라는 말입니다. 자기가 누군지 모르는 거니까. 그거 알라고 이 역사와 인생을 이렇게 우리에게 주신 거란 말이에요. 우리는 ‘없음’ 이라니까요. 
하나님은 말씀을 통해서 세상과 인생을 통해서 당신 백성들의 그 처음자리를 도와주시는 거예요. 확인을 도와주시는 거예요.




 
   
 

모임소개  |  로그인 
Copyright ⓒ 2023 뉴저지 교회 NJ Church, All rights reserved. Comment to nj.smyrna@gmail.com (T)201-658-3767